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0.2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894
발행일: 2018/01/10  김용복
‘페르난도 루고’ 전 파라과이 대통령

그라시아스 음악중고등학교방문 예정

 

오는 2018111일 목요일, 전 파라과이 대통령이자 현 상원 의회 의장인 페르난도 루고’(Fernando Armindo Lugo Méndez)그라시아스 음악중고등학교’(학교장 한윤선) 방문 일정이 예정되었다.

 

 

1951년생인 그는 종교인으로서 빈민가 구호 활동을 펼쳐 파라과이의 빈자의 아버지로 알려졌다. 2008년에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61년만의 파라과이의 정권 교체를 이끌었고 2013년부터 파라과이 상원 의회 의장을 역임 중이다.

 

남아메리카 대륙의 한가운데 위치한 파라과이는 우리나라와 수교 이후 다양한 협정을 체결하여 우호적인 관계이다. ‘루고전 대통령은 2008년 대통령 당선인 시절 방한하여 이명박 전 대통령과 면담을 가진 이후, 현직 대통령 신분으로 2012여수 세계 박람회에 국가원수급 인사로는 최초로 방문하였고 이명박 전 대통령과 양 국가 간 정상회담을 가진 바 있다.

 

루고전 대통령은 2018년 방한 일정의 일환으로 본교에 방문하여 환영 행사를 하고 학생들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빈민과 소수자를 대변하는 종교인에서 토지 개혁을 통해 경제 발전을 추진한 정치인이 되었고 현재는 파라과이 의회 수장의 임무를 수행하는 루고전 대통령의 삶과 그의 특별 강연에서 우리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라시아스 음악중고등학교는 진정한 음악인이 갖추어야 할 마인드를 가르치는 데에 교육의 중점을 두고 있다. 국내외 정상급 명사들을 초청하여 그들이 가진 최고의 정신과 마인드를 전수하는 명사 초청 강연은 본교가 자부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Thomas Boni Yayi’ 전 베냉 대통령, ‘Callista Mutharika’ 전 말라위 영부인 등의 명사가 강연한 바 있다.

 

본교 한윤선 교장은 우리 학교의 명사 초청 강연을 통해 학생들은 특별한 명사들의 삶과 마인드를 배울 수 있다. 이는 긍정적인 자극이 되며 학생들이 앞으로 겪게 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김용복 기자 www.bbggnews.com

 

 

 

 

 

 

 


김용복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