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5.1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bbggnews.com/news/11435
발행일: 2020/10/26  문병호
경남도·밀양시·(주)알멕코리아 투자협약(MOU) 체결

알멕코리아 사포일반산업단지에 360억 원 투자

 

밀양시는 20201026일 경남도청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박일호 밀양시장, 박수현 알멕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사포일반산업단지 내 신설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에 따라 알멕코리아는 2023년까지 사포일반산업단지 내 23,140부지에 360억 원을 투자해 약 100명을 고용할 예정이며, 밀양시는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법령이 정하는 범위에서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알멕코리아는 전기자동차용 알루미늄 소재·부품 제조 회사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배터리 팩 소재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당사는 최근 전기차 관련 부품 사업수주에 따른 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에 투자결정을 해 주신 알멕코리아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및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며, 더 많은 기업들이 우리시에 투자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투자유치제도를 발굴해 우리 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 기업이 찾아오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알멕코리아 대표는 경남도와 밀양시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 “더 좋은 소재·부품으로 대한민국이 전기차 강국이 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언론사 방방곡곡 문병호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