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5.1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bbggnews.com/news/11508
발행일: 2021/03/19  김지영
GTX-D노선 유치촉구를 위한 김포시민 릴레이 캠페인 실시

김포시민의 뜻을 모아 광역철도 유치에 힘을!

 

  김포시민의 염원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 유치를 위한 시민 릴레이가 2021318일 운양역 일대에서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두정호)운양동발전협의회(회장 윤봉길)를 주축으로 대한노인회운양동분회, 운양동통장단협의회, 운양동주민자치회, 운양동새마을지도자회, 운양동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운양동위원회, 운양동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단체장들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여했다.

 

  GTX-D 유치는 출퇴근시간대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 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운양동 단체장들은 GTX-D 유치를 촉구하기 위한 이날 캠페인에서 김포교통해결, 광역철도가 답이다’, ‘GTX-D 노선유치, 50만 김포시민의 희망’, ‘GTX-D 노선유치로 김포시민의 출퇴근길에 여유를등의 홍보물로 시민들의 공감을 얻었.

 

  캠페인에 참여한 윤봉길 협의회장은 김포는 급격히 증가하는 인구를 교통이 감당하지 못하고 있. 광역버스와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시간에 항상 만원이기 때문에 GTX-D 유치가 필수적이라며 한강신도시 초입에 있는 운양동주민들이 교통문제 개선을 위해 먼저 목소리를 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김포의 중요 현안 해결을 위해 큰 뜻을 모아주신 단체들께 감사드린다운양동에서 시작된 캠페인이 김포시민의 단결된 뜻을 모으는 시작점으로 계속 이어져 추후 노선 유치 확정에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지영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