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5.1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bbggnews.com/news/8740
발행일: 2012/05/25  김기환
강원도 청년들의 힘찬 몸짓 풋살대회...

제13회 인제군 청소년 풋살대회 개최

지역 선후배와 함께하는 풋살대회

 

청소년들의 건전여가 선용과 정서함양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이 학교와 가정으로부터 벗어나 자기의 욕구를 건전하게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풋살대회가 열린다.

 

인제군에서 후원하고 남면청년회에서 주최하는 풋살경기대회는 신남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인제군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47개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겨루게 된다.

 

또한, 각급 기관ㆍ단체에서 청소년에게 필요한 경품을 지원해 풋살경기 시상식과 병행해 MP3, 자전거, 축구공, 학용품 등의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도 갖는다.

 

풋살경기는 1930년 후안 까를로스 세리아니에 의해 창안되어 1930년 우루과이의 몬테비데오에서 YMCA의 청소년 대회시 5인제 형태로 실시되었다. 풋살경기는 청소년들의 필요한 빠른 순발력, 판단력, 정교한 패스 등인 요구되는 경기로 성인 또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몰고 있다.

 

남면청년회(회장 라현구)는 “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풋살대회는 매년 참가자가 늘어나는 등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승부보다 지역 선후배간 화합의 장으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확 날려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김기환 기자 http://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