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4.19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372
발행일: 2015/11/09  이미애
경남도,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홍보 나서

11월 9일, 도청 구내식당 1,000여 명 직원대상 시식회 개최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축제 개최

12월 4일부터 6일까지 뉴욕에서 “활어 홍보판촉 행사” 열어

 

하동“왕의 녹차 참숭어”계절이 돌아왔다, 경남도는 제철을 맞은 하동“왕의녹차 참숭어”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하여 9일 도청 구내식당에서 홍준표 도지사와 실국원장 등 1,0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식회를 개최하였다.

 

 

하동군수협은 경남도와 하동군, 수협중앙회 후원으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하동 노량항 일원에서 하동「왕의 녹차 참숭어」축제를 개최하며, 참숭어 시식 행사와 7080 콘서트 축하공연, 불꽃쇼, 숭어잡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게 된다.

 

또한, 도는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뉴욕 소재 한양마트와 활어전문 레스토랑 등 4곳에서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우럭, 강도다리 등) 홍보 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는 참숭어 시식행사와 활어 판매, 미국 트루월드사와 참숭어 수출계약, 미국 동부지역 활어시장 조사 등을 하게 되고, 미국 현지 바이어와 활어 수출 확대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는 맑고 깨끗한 섬진강 하구 노량해역에서 5월∼10월 녹차를 혼합한 사료를 먹여 키워 10월 말부터 본격 출하되며, 하동 왕의 참숭어는 육질이 쫄깃하고 담백하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 등을 다량 함유되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앞서, 2013년 11월 홍준표 도지사가 민생현장 방문차 하동군 참숭어 가두리 양식장을 찾아 “하동군 어업인들의 주력 양식물인 참숭어의 안정적인 판매와 가격 확보를 위해 내수시장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하동「왕의녹차 참숭어」라는 브랜드로 미국 수출시장을 개척하여 어업인들의 애로 해소와 지원방안을 마련하라”는 당부를 한 바 있다.

 

이에 경남도에서는 지난 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활어 운송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부산신항을 출발해 미국 LA 롱비치항으로 수송하여 대대적인 홍보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김상욱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11월 4일 활어컨테이너를 이용하여 참숭어, 우럭, 강도다리 등 2톤을 선적하여 현재 미국 동부지역까지 시험 운송을 겸한 첫 수출을 시도 하였고, 미국 동부지역은 물론 서북부지역, 캐나다, 중국, 동남아 등 해외바이어와 다각도로 협의하고 있어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고, 올해 활어 수출목표 120톤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뉴스 이미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