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23 (화)
무호(無乎) 박송우(朴松祐) 화백의 “심상수체화”
박송우 화백은 말한다. “현재 인천광역시를 비롯한 전국에서 그림을 그리고 싶어서 죽어가는 화가들이 있다. 그림은 그리고 싶은데 돈이 없어 생활고로 자살하거나 병들어 죽어간다. 이것이 인천과 한국 예술계에 현실이고 잘못된 법이 원인이다... 박갑순 (01/05)
세월이 사람의 모습을 바꿔...
세월이 사람의 모습을 바꿔...
전쟁터의 불사신 람보가 이렇게 일그러진 모습을 보일 줄이야...
'세월 앞에 람보 없다'가 되겠다.뉴욕에서 이탈리아계로 태어난 실베스터 가르덴치오 스탤론은 1946년 생으로 곧 67세가 될 것이다. 록키와 람보 시리즈가 워낙 유명해 1993년 산악 구조원으로 출연한 '클리프행어'같은 영화가 더 기억에 남을.. 김보형 (12/28)
향송 김지영 고은 시인과 만남...
향송 김지영 고은 시인과 만남...
고은 시는 구성이나 문장이 규격화 되어있진 않으나 그 흐름속에서 스스로 규율이 만드어져 독자들을 단도리한다.
고은 시인은 말한다. “시 혹은 문학에 대한 내 생각은 문학을 이데올로기로 고착시키지 않는데 있다. 문학이 정치와 단절될 수 없는 현실유기체임이 분명하고 작가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관심으로부터 일탈할 수 없다. 하지만, 문학의 존엄성만이 .. 김지영 (10/10)
건축, 우리 몸과 정신을 담는 의상...
건축, 우리 몸과 정신을 담는 의상...
‘건축’을 대중적 매체인 영화와 사진 등과 접목하여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건축은 시대를 선도하는 건축 개념과 최신의 기술을 통한 건축조형을 구현하는 창조적 작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연의 주제는 ‘도시, 건축... 트랜드를 읽다’이다. 김지선 (09/21)
知天命 조현동 화가의 그림 이야기...
知天命 조현동 화가의 그림 이야기...
타인의 시선, 굳혀져가는 자신의 의식으로부터 자유를 찾아 표현 된 것이다.
김지영 (09/11)
천토(天土) 백도곡 도예(陶藝)
천토(天土) 백도곡 도예(陶藝)
지난 2004 세계도자기 엑스포에서 ‘분원의 아침’으로 대상을 받았고, 영화 ‘스캔들’에서 조선백자 자문 및 협찬을 하였습니다.
천토께서는 그간 우리 전통도예의 맥락을 전수하기 위해 무명의 도공으로 어린시절부터 남다른 길을 걸어 조선백자를 연구하였으며, 그 결과 지난 2004년 세계도자기엑스포 공모전에서 ‘분원의 아침’이란 전통 상차림 도자기를 제작하여 대상까지.. 관리계정 (06/26)
권영, 조각가 이재효와의 대화
권영, 조각가 이재효와의 대화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시대...
나무와 못을 대표하는 작가 이재효를 만나기 위해 경기도 양평으로 떠났다. 지평면 무왕리에 있는 그의 작업장은 한적한 시골 논밭을 지나 얕으막한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었다. 건물 입구에 들어서니 그가 고물을 조물락거려 만든 동물 작품이 마.. 권영 기자 (06/15)
바람의 눈 김연수 작가 사진전
바람의 눈 김연수 작가 사진전
한국의 맹금류 한자리에
방방곡곡 김지영 기자 (06/14)
어린이 여러분, 미술관에서 만나요!
어린이 여러분, 미술관에서 만나요!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 4.1 개관식,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립미술관 내 어린이를 위한 전용 미술공간이 생긴다. 부산시립미술관(관장 조일상)은 4월 1일 어린이미술관 개관식을 갖고, 어린이 및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4월 2일부터 개관전 전시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안 (04/06)
섬진강 시인 김용택
섬진강 시인 김용택
우리가 진정으로 사랑해야할 것은 과거도 미래도 아닌 지금이라는 진리의 말씀
나는 누구와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것인가 ? 우리는 때때로 열일곱자의 철학속에 숨어있는 삶의 숨결들을 되뇌이곤 해야만 하리라. 섬진강을 따라... 평생을 섬진강과 함께한 김용택 시인을 만나러가는 날이다. 서용선 (06/17)

처음이전 10쪽123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