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5.21 (화)
사회복무요원의 성실복무 도우미 ‘복무지도관’의 역할
사회복무요원의 성실복무 도우미 ‘복무지도관’의 역할
복무지도관으로서의 바람이 있다면, 국민들이 사회 전반의 각 분야에서 공익을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수많은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알아주고 지지해주었으면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병무청 그리고 복무지도관들은 더욱 더 앞장서 노력해나갈 .. 김지영 (03/22)
청자진사 연화문 표형주자(靑瓷辰砂蓮花文瓢形注子)
청자진사 연화문 표형주자(靑瓷辰砂蓮花文瓢形注子)
한국 문화유산을 귀히 사랑하는 삼성미술관 'Leeum'은 ‘청자진사 연화문 표형주자’를 강화역사박물과에 전시하여 그 큰 덕(德)의 빛이 국보 제133호처럼 우아하며 섬세한 모습으로 형상화되어지게 하였으면 한다. 김지영 (12/04)
해양경찰청의 인천 환원을 환영한다.
그동안 인천시는 해양경찰 부활과 인천환원을 위해 2015년 “해양경비안전본부 인천 존치를 위한 시민대책위”가 결성될 때부터 2017년 정부조직법이 개정되어 해양경찰청이 부활될 때까지 정부는 물론 정치권과 각종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논의하고.. 관리계정 (02/02)
지하철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확정을 환영한다
11년 만의 뜻 깊은 소식이자 2017년을 기쁘게 마무리 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하는 바이다. 무엇보다 사업성 제고와 적극적인 정부설득에 나섰던 인천시의 노력과 토론회를 열고 여론을 형성하는 등 힘을 보태준 청라 주민의 노력이 함께해 일군 성.. 김지영 (12/31)
온라인 투표로 ‘동네 민주주의’ 를 이뤄보자
온라인 투표는 생활 주변 선거에 보다 쉽게 참여할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다. 공공기관, 정당, 단체, 학교, 공공주택의 임원 선출 및 의사결정 안건투표를 위해 유권자들이 모이기 힘든 현실에서, 원하는 장소에서 투표를 쉽게 하기 위하여 선관위.. 정미나 (12/20)
서해5도 주민의 생명을 보호해야 한다!
지금 서해 5도에는 북한의 또다른 도발에 대비해 주민대피시설이 42개소가 설치되어 있는데 그동안 군부대 증편에 따른 군인가족 증가, 수업중 학생의 대피 공간 수요 증가 등에 따라 현재 확충중인 1개소 외 추가로 6개소를 확충할 필요성이 제기.. 관리계정 (11/12)
흉포악한청소년범죄양산하는 '소년법' 개정하라
우리나라는 청소년 강력범죄에 대개 온정주의에 가까운 처벌을 내리고 있다. 반면 외국의 경우 현재 청소년들에 대한 범죄 행위 시 처벌조항이 마련되어 있고, 대상 연령도 점차 낮춰가는 추세다. 특히, 미국과 영국 등 선진국에서는 범죄의 의도 .. 한영애 (09/07)
시민과 함께 환황해권 경제교통중심도시 인천 반드시 이뤄낼 것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하고 지난 두 달간 민주당 인천시당은 국정기획자문위 간담회, 해양수산부 및 국토교통부와의 정책간담회, 민생실천위 활동 등을 통해 인천공약과 과제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시민들의 기대에 .. 김지영 (07/21)
해양경찰 부활을 환영한다
해경이 해체되고 국민안전처로 일원화 될 때에는 그만한 사정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서해는 중국, 북한 등 매우 민감한 안보 및 외교 문제가 끈이지 않는 지역이기에, 해양경찰을 부활시켜 인천으로 환원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점점 커졌.. 박갑순 (07/21)
목불인견(目不忍見)!
족가지마(足家之馬)란 新사자성어가 드라마에 소개된 적이 있다. 자기의 주제도 모르고 분수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뜻한다고 한다. 딱 지금 더민주 시당이 하는 행태를 두고 하는 말 같다. 김지영 (07/17)

처음이전 10쪽123456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