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4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467
발행일: 2016/02/17  문정욱
부천시, 전통시장 소방통로 확보 훈련 실시

 

옥외소화전 활용 초동대처 중심으로 훈련

 

부천시와 원종119안전센터는 지난 16일 부천제일시장에서 소방통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에서 소방관, 상인회, 공무원, 시민 등 50여 명이 참여해 옥외소화전 시연, 비상소화전 방수훈련을 실시했다. 옥외소화전을 이용한 초동대처와 적치물 정비 등 실제적인 훈련이 이뤄졌다.

 

이날 훈련에는 상인들로 구성된 의용소방대가 참여해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훈련을 받고 옥외소화전 등 소화 장비 보관 상태와 사용법도 교육받았다.

 

박한권 오정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화재발생 취약지역인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초동대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뒀다”며 “이번 훈련이 시장상인들의 자체 초동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원미부흥시장 화재에서 보듯 옥외소화전을 활용한 초동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는 전통시장의 특성상 점포가 밀집돼 있고 화재발생 시 소방차의 진출입이 어려워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초동대처에 중점을 둔 소방훈련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소방서 김경호 소장은 “안전센터를 중심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소방통로 확보와 비상소화전 점령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문정욱 기자 www.bbggnews.com


문정욱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