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9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468
발행일: 2016/02/17  문영식
부천시 원미보건소, ‘치매노인 맞춤형 사례관리’ 지원

인지활동, 치매정보 제공, 지채환자 가족교육

 

부천시 원미보건소는 치매노인에 대한 맞춤형 사례관리를 연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치매환자로 등록된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 사례관리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사례관리는 그림을 통한 뇌 운동법 아트브레인과 만다라 색칠하기 등 치매노인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인지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치매정보 제공, 투약 관리, 노인 장기요양등급 연계 안내, 치매환자 가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경아 원미보건소 지역보건팀장은 “치매노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통해 치매환자의 인지력 향상되고 대처능력이 높아져 치매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다”며 “치매환자가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미보건소는 치매예방과 치매환자 관리를 위해 치매 조기검진, 찾아가는 치매 예방교육, 치매 정밀 검진비 지원, 치매환자 치료비지원, 치매노인 사례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노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은 연중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원미보건소 지역보건팀(☎032-625-4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방곡곡 뉴스 문영식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