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5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788
발행일: 2017/04/23  김성실
나주시, 나트륨 줄이기 실무교육 개최

나트륨 줄인 건강한 식단, 맛과 건강 동시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전라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주시외식업지부와 함께 나트륨 줄이기 정책에 따른 실무 교육을 지난 20, 보건소 회의실에서 가졌다.

 

모범음식점 영업주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음식 맛을 유지하면서 나트륨 양을 감소시킬 수 있는 요리법과 더불어, 나트륨 과다 섭취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인의 생활 패턴 변화로 인한 하루 1회 이상의 외식 비율에 따르면, 남성 42.2%, 여성 23.8%로 수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한 나트륨 과다 섭취는 건강 악화로 이어질 수 있어 나트륨 줄이기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센터 관계자는 음식점의 나트륨 줄이기는 지역 맛집이나 유명 식당의 음식을 접하는 관광객에게 맛과 더불어 건강을 선물하는 것과 같다, 협조를 당부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의 권고량인 120002배가 넘는 실정이라면서, “외식업소의 나트륨 줄이기 실천 사업 확대 추진으로 지역의 맛과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방방곡곡 뉴스 김성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