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2.10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978
발행일: 2018/06/05  김기환
이천시, 미세먼지 민감 계층에 ‘마스크’ 보급

 

이천시가 미세먼지 민감 계층에게 따복 마스크’ 185,730매를 무상 지급한다. 미세먼지 저감대책 중 하나로 경기도와 함께 제작한 따복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검증된 KF80 등급 마스크다.

 

미세먼지에 민감한 7세 이하(9,700)65세 이상 어르신 (11,550)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해 보급할 예정이며, 어린이는 1인당 12, 어르신은 1인당 7매씩 지급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가 상시 필수품이 된 요즘에는 미세먼지 나쁨 예보나 황사나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시 가급적 외출을 삼가야 한다.

 

부득이 외부 활동 시에는 검증된 규격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마스크 겉면 만지지 않기’, ‘마스크 모양 변형시키지 않기’, ‘세탁하거나 재사용하지 않기등 주의해야 한다. 호흡기·심혈관 질환자, 어린이, 노약자 등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이 불편한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필요시 의사 등의 전문가와 상의하는 등의 마스크 착용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시 담당자는 대기오염 경보 문자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경기도 대기오염정보센터검색 또는 주소창에 http://air.gg.go.kr’를 입력(스마트폰 가능)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누구나 쉽게 가입 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며 많은 가입을 당부했다. (문의 환경보호과 백은숙 031-644-2350)

 

방방곡곡 김기환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