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6.20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091
발행일: 2018/11/27  김방형
2018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종결식 개최

주용학 상임대표 실질적 교육으로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게

 

()빅드림과 ()한국품질명장협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서부발전()가 후원하는 “2018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종결식을 20181120일 한국서부발전() 태안 본사 컨벤션 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처음 참가한 태안여고, 수원 하이텍고등학교, 2015년부터 참가한 충남 인터넷고등학교와 천안공업고등학교, 경기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한국서부발전() 품질명장을 비롯한 한국품질명장협회 대전충남지회 소속 명장, 경기지회 명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한국서부발전() 사업소가 위치해 있는 충남과 경기도 소재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가품질명장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실무 기술전수 등 실질적 진로교육은 물론이고, 산업현장탐방 등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4월부터 201811월까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에 적극 협조해 주신 기관과 명장님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을 순서로 우수 멘티에 대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 표창장 수여, 참가한 각 학교 별 우수 멘티에 대한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가 있었으며, 올해 우리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되어준 멘토들의 소감발표와 열심히 참여해준 멘티 학생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주용학 상임대표
사단법인 빅드림 주용학 상임대표
는 개회사에서 “2018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사업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한국품질명장협회의 명장님들과 진로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밀착하여 멘토링을 지원하고 산업현장 탐방 및 실무 기술전수 등 실질적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게 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금년 1년간의 멘토링 고찰 및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지속적으로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준 한국서부발전()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종결식을 통해서 그동안 활동을 함께한 청소년 상호간의 고마움 표현과 또 다른 목표 달성을 위한 다짐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서부발전() 사회공헌팀 소삼영 부장우선 행사를 주관해주신 빅드림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는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에 한국서부발전이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하고 더 많은 취약계층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품질명장협회 경기지회 김영인 명장꿈은 성공 이전에 내 자신의 성장이다. 꿈은 내 자신의 성장이다.” 대전·충남지회 허오정 명장은 포기하지 않고 실패를 거듭나고 일어섰을 때 성공의 기쁨이 더 큽니다. 우리 학생들의 인생의 길에 있어서 역경 속에서 포기하지 말고 실패를 하더라도 딛고 일어서는 용기를 가지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2018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멘티 대표 학생인 태안여고 김민아 학생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명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내년, 내후년에도 빅드림의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져서 많은 후배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하고 소감을 마쳤다.

 

 

청소년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이며 우리의 희망이다. 오늘의 청소년을 올바르고 유능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주고 밀어주는 일이야말로 중요한 사회적 과제로 ()빅드림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정신함양과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수련활동 및 건강한 여가활동과 봉사활동을 진흥시켜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여성가족부 허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92).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수련활동, 문화예술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

 

방방곡곡 뉴스 김방형 기자 www.bbggnews.com

()빅드림, 문의 02)3280-7007.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동화빌딩 701. 후원계좌 기업은행 1004-1004-20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