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9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325
발행일: 2020/03/07  김서윤
제천시민들 생활치료센터 지정 운영에 흔쾌히 협조키로

주민간담회 통해 받아들여 철저한 관리 요청

'의병 정신'으로 국가적 위기 코로나 19 함께 이겨낼 것

 

제천시 지역 내 2개 시설이 코로나 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것과 관련 해당지역에 거주 중인 제천시 청풍면의 주민들이 이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생활치료센터란 병상부족 상황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가 고안한 경증환자 집단격리 생활시설이다.

 

중앙대책본부는 3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과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를 코로나 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하여 발표했으며,

 

발표 당일 이상천 제천시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갑작스러운 조치에 아쉬움을 표하면서도 적극 협조의사를 밝히고 시민들의 이해를 구한바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천시는 7일 청풍면행정복지센터에서 해당시설이 위치한 청풍면의 주민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그리고 청풍면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간담회를 통해 시는 생활치료센터로 인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방역을 실시하고 군경의 협조를 얻어 감염병을 완벽하게 차단할 것을 약속했으며,

 

침체된 경기와 상가 매출 하락 등에 따른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도 주민들과 주고받았다.

 

주민들은 간담회를 통해 국가적 위기상황임을 이해함과 동시에 결정을 받아들이기로 하고, '방역 등 철저한 관리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상천 시장은 "생활에 큰 불편과 어려움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시설 운영을 허락해 주신 청풍면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나라가 어려운 시기에 앞장섰던 제천 의병정신으로 환자분들이 쾌유하고 고향으로 돌아가시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일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 9일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 생활치료센터를 설치할 예정으로 알려진 가운데 청풍면 주민들은 시설에 입소할 예정인 코로나 19 경증환자들의 쾌유를 비는 응원 현수막을 내거는 등 시설 운영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서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