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374
발행일: 2020/06/08  김성실
정읍시보건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 진드기 물림 주의 당부

농작업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정읍시보건소가 최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과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보건소에 따르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주로 6~14일의 잠복기를 거쳐 38이상의 고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감염병이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223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전북에서는 16, 정읍시는 2명이 발생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SFTS는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고 말했다.

 

이어 진드기 물림 예방을 위해 야외활동 시 긴팔·긴옷을 착용하여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며 일상복과 작업복을 구분해 입고, 기피제를 사용해달라야외활동 후에는 옷을 반드시 세탁하고 바로 샤워를 하며 진드기에 잘 물리는 부위(귀 주변, 팔 아래, 무릎 뒤 등)에 진드기가 붙어있지 않은지 꼼꼼히 확인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만약 진드기에 물린 것이 확인될 경우 무리하게 진드기를 제거하지 말고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SFTS 등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체계와 의료기관을 통한 환자 감시체계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감염병관리팀과 보건지소·진료소 요원을 통한 지역주민 대상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성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