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410
발행일: 2020/09/03  김성실
강인규 나주시장, 태풍 피해 배 농가 현장점검

올해 저온현상 이은 태풍 피해 이중고, 농가 애로사항 청취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 따른 추가 피해 최소화, 사고 예방 당부

 

강인규 나주시장은 3일 제9호 태풍 마이삭여파로 낙과 피해가 발생한 배 농가를 방문해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강 시장은 이날 금천면 오강리 소재 배 농가에서 “4월 이상 저온 피해에 이은 태풍 피해로 과수 농업인이 이중고를 겪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농작물 피해조사에 속도를 기해 신속히 재해복구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금천·봉황·왕곡면 배 농가를 중심으로 지난 제8호 태풍 바비북상으로 전체 배 재배면적 1943ha 5%인 약 100ha의 과원에서 낙과 피해가 발생했다.

 

또 이번 9호 태풍으로 약 300ha에서 낙과 피해가 추가로 발생해 현재까지 약 400ha과원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강 시장은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 소식으로 걱정이 크다수확시기가 도래한 배는 태풍 전 미리 수확하고 지주대 고정 설치 등 추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응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농작물 걱정에 과원에 나와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태풍 경보 시에는 바깥 활동을 자제하고 기상청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기상 상황과 안전수칙 안내에 귀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는 4일 농가의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지역 농협, 군부대와 함께 낙과 수거 일손 돕기를 추진할 예정이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성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