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4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446
발행일: 2020/11/11  김성실
정읍 필야정, 제41대 사두 도임식 및 입안식 개최

41대 이희웅 사두 취임

 

   정읍시는 지난 7일 정읍 필야정에서 입안식(立案式)과 도임식(到任式)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진섭 시장과 조상중 의장을 비롯해 강광 체육회장, 박수연 전북도 궁도협회장, 김대식 함벽정 사두이자 정읍시 궁도협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상직 필야정 전 부사두의 궁도구계훈 실천 요강 낭독을 시작으로 입안식과 도임식이 진행됐다.

 

   입안식은 국궁에 입문하는 신입사원(新入射員)의 명단을 책자에 올리는 것으로, 이곳에 이름을 올려야 활터에서 활을 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신입사원은 입안 전 약 1개월간 자세 교정과 주살(화살을 줄에 매달아 놓고 활의 시위를 잡아당기어 발시하는 것)을 통해 기본적인 국궁의 자세를 잡는다.

 

    도임식에서는 필야정 제41대 사두로 이희웅 사두(射頭)가 새롭게 취임했다.

이날 도임식에서는 입안 이후 최초로 다섯 발 몰기를 한 김영례 사원에게 몰기패(145m 거리의 과녁에 다섯 발 연속 명중)가 수여됐다.

 

   또 13회 연속 몰기(다섯 발씩 13, 65발 연속으로 과녁에 명중)를 한 김종배 사원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3단과 2단에 승단한 김종배, 최연균 사원에게 승단증을 전수했다.

 

   특히, 김종배 사원은 도임식 당일 순창 육일정에서 열린 제161회 전국 남녀 승단대회에서 9(45) 30발을 명중해 4단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체력과 정신이 필요한 국궁은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데 최고의 운동이다.

 

 

   필야정은 국궁발전과 저변확대, 시민의 건강을 위해 내년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국궁교실 등 국궁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궁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은 정읍 필야정으로 방문하거나 전화(063-533-4370)로 문의하면 된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성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