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6 (월)
 http://www.bbggnews.com/news/10122
발행일: 2015/03/29  이영미
명품 강화 농특산물, 신세계백화점 드디어 입점!

신세계 인천점, 3월 27부터 4월 2일까지 강화 농특산물 판매전 열어

강화섬쌀, 약쑥한우, 인삼, 순무 등 판매

 

강화군은 27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에서 이상복 강화군수, 이존성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장, 유호룡 군의회의장, 안영수 시의회의원, 박용철 군의회부의장, 김자선 군의회의원, 오필성 군의회의원, 문태석 농협중앙회강화군지부장, 고석현 강화남부농협조합장, 고동희 강화옹진축협조합장, 농업인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청정지역 강화 농특산물 판매전」입점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입점 행사는 지난 4일 강화군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이 강화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에 따라 열렸으며 입점 기념식을 갖고 명품 강화 농특산물 판매를 시작했다.

 

강화 농특산물 판매전은 27부터 4월 2까지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지하1층에서 진행되며 강화섬쌀, 강화섬한우, 인삼, 순무 등 백화점에서 검증된 강화의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또한 약쑥먹인 한우 시식 및 특가판매, 상품 구입시 강화섬쌀 증정 등 고객의 귀를 솔깃하게 하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백화점 입점 행사는 그동안 관내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우수한 농산물이 적기에 판매되지 못함으로써 농산물이 제값을 받지 못해 농업인들의 근심이 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상복 군수의 특별 지시에 따라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노력해서 이뤄낸 결과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강화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여 적기에 제 값을 받고 판매함으로써 판매량 증가와 함께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존성 인천점장은 강화 농특산물의 백화점 판매로 강화군 농업경제가 발전하고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농산물 유통 부담과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상복 군수는 “강화의 농특산물을 백화점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신세계 인천점의 결단과 협조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강화 농특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하고 농산물 판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고품질 명품 농특산물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이날, 판매행사에 참여한 생산자(판매자)들을 격려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강화 농특산물 홍보 활동을 펼쳤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은 우수한 명품 농산물을 생산하고 군과 농협에서는 판로를 확대해 강화의 농산물이 걱정 없이 팔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이영미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