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23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313
발행일: 2015/09/03  박갑순
이청연(李淸淵) 인천시교육감의 참 인천교육 현장을 찾아서

인천시민들이 자신을 믿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

일본의 역사왜곡, 미래 세계주역들 올바른 역사관 정립이 중요

 

인천, 대학 정시모집 20% 높아졌고, 수시모집은 전국 최고

江華수수축제 후원, 교동중‧고등학교 야구단 창단 적극 검토

 

이청연 인천광역시교육감

 

2015년 9월 2일 이청연(李淸淵) 인천광역시교육감과 김지영(金智寧) 방방곡곡 대표는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인터뷰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청연 교육감은 인천시민에 대한 인사에서 인천시민들이 자신을 믿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는 말씀과 인천 교육계가 노력을 다해 인천교육력이 높아졌다.

 

그 결과 대학 정시모집 진학률이 20%가 높아졌고, 수시모집은 전국 최고를 나타냈는데 이것은 선생님들의 땀과 열정의 결과다. 이런 결과는 학생들이 선생님을 믿고 선생님은 제자 사랑이 커서 인천교육의 미래가 밝아졌다. 는 말씀이 있었다.

 

 

또한 이 교육감은 일본 역사 왜곡 저지 운동으로 일본 요코하마시 교육감에게 협조와 항의 서한을 보냈다며“일본 학생들이 우리아이 들과 세계 평화를 위해 어깨동무하고 나가는데 과거 역사를 옳게 보고 세계지구촌을 함께 올바른 역사관을 가지고 나가야 할 것, 일본의 역사왜곡은 언어도단이다.

 

미래 세계주역들은 올바른 역사관 정립이 중요하다. 역사왜곡은 미래도 없고 일본 청소년과 지구촌에서 만나는데 걸림돌이 될 것이다.” 라며 일본 역사왜곡에 대한 인천시교육청의 의사를 분명히 해주었다.

 

그리고 내년 2016년 10월에 열릴 남북통일 기원 江華수수축제는 학생들의 농촌사랑과 애향심을 실천하는 인천시교육청이 적극적인 후원을 한다는 말씀이 있었다.

 

또한 교동중 ‧ 고등학교 야구단 창단은 적극적인 검토를 하도록 관계부서에 얘기할 것이고, 협의하여 어려운 환경이지만 인천시 교육철학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이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이 있었다.

 

이청연 교육감/김지영 대표
김지영 방방곡곡 뉴스 대표는
이번 이청연 교육감 취임 1년 후 인터뷰에서 ”인천교육 잘 되어가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인천시민과 전국 시민 여러분들의 인천교육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라며 이 교육감의 진솔한 인터뷰에 감사를 표했다.

 

 

방방곡곡 뉴스 박갑순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