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1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541
발행일: 2016/04/20  박갑순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지역 발명영재센터 개강식 개최’

 

  '꼬마발명가! 상상력과 창의력 키우기에 앞장서!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양동현 교육장)420일 가림초등학교와 안산초등학교에서 서부 발명영재센터 신입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특히 가림초에서는 개강식이후 초청강연에서 한국발명문화교육 연구소 소장인 왕연중교수를 초청하여 학생도 발명왕이 될 수 있다. '발명의 10계명' 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발명가로서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발명영재센터는 총 3(가림초, 안산초, 원당초)에 설치되어 특허청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꼬마발명가의 꿈을 키우는 어린이들이 발명영재교육을 받고 있다.

 

발명영재센터에서는 창의적인 발명기법 뿐만 아니라 오토마타, 소마큐브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등을 실시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융합인재를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6년도에도 서부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120(학교별 40)을 서구, 계양구, 원당 및 검단지구 등 권역별로 선발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기 위한 발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원당초에서는 421() 개강식을 시작으로 연간 20차시의 다양한 발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방곡곡 뉴스 박갑순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