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1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544
발행일: 2016/04/21  정남석
아라뱃길,『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공사 첫삽

최초 민관협력모델사업 10월 운영개시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 사업은 서해5도민에 대한 어업생산활동 및 소득증대 지원과 경인아라뱃길 관광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부에서 사업자 선정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2015430일에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다.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자인 워터웨이플러스(사장 김종해)와 옹진수산업협동조합41일에 해양수산부로부터 비관리청항만공사 실시계획 승인을 받고, 센터 착공을 위한 건축허가를 받아 419일에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가게 되었다.

 

본 사업은 금년도 10월에 개최되는 아라문화축제시기에 준공을 목표로 인천시 서구 공항철도 검암역 인근 아라뱃길에 지하1~지상4, 연면적 2,612규모로 조성되며, 수산물판매장, 식음매장, 홍보관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복합문화센터 명소화 및 이용활성화를 위해 워터웨이플러스와 옹진수산업협동조합, 서해아라뱃길 정책추진단은 TF팀을 구성하여 수산물복합문화센터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중에 있다.

 

한편, 본 사업의 프리마켓팅을 위해 아라뱃길 시천무대일대에서 430일부터 58일까지 진행되는 2016 아라 봄꽃 페스티벌에서 아라뱃길 방문객을 대상으로 수산물 시식회 및 이벤트를 시행하여 서해5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홍보 할 예정이다.

 

김종해 워터웨이플러스 사장은 수산물복합문화센터가 준공되면 신선한 서해 5도의 수산물을 아라뱃길 방문객 및 수도권 시민에게 제공하여 도서주민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되며, 수도권과 인접한 교통편리성으로 경인아라뱃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그동안 개발제한구역 인허가 등으로 착공이 다소 지연되었으나철저한 공정관리 및 안전관리로 적기에 준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방방방곡곡 뉴스 정남석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