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8 (수)
 http://www.bbggnews.com/news/10624
발행일: 2016/08/02  최정명
아름다운 강화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구슬땀..

양도면 지역사회단체 행락철맞이 환경정화활동 이어져

 

강화군 양도면(면장 임완근)은 적십자부녀봉사회, 새마을 남여지도자, 진강산을 사랑하는 모임, 농가주부모임 등의 여러 사회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이하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718일 생활개선회에서 인산저수지 주변을 청소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해안도로 및 공원, 강화나들길의 풀깎기를 실시했고 방치된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거했으며, 진강산 등산로의 잡목도 제거했다. 앞으로 8월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바르게살기위원회의 환경정화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아울러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수로변 낚시객들에게 쓰레기를 되가져갈 것을 당부하는 등 캠페인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이순자 적십자부녀봉사회장은 쓰레기 배출장소나 수로변, 제방 주변에 불법투기된 쓰레기를 자주 목격하고 있어 주민이나 행락객들의 의식 개선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임완근 양도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환경정화활동을 펼쳐준 사회단체 회원들의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에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여러 사회단체와 적극 협조하여 아름다운 강화의 이미지 제고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최정명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