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5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862
발행일: 2017/10/17  김연식
나주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상시 나눔 문화’ 계기 마련

나주시 및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업무협약 체결

희망나눔365연합모금 사업 실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지원 위한 마중물

 

나주시(시장 강인규)13, 청사 이화실에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회연), 나주시 및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상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나눔 365연합모금공동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연말에 집중되어 있는 지속적인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역 복지 문제 해소를 골자로, 연말에 집중되어 있는 기부 문화를 상시 나눔문화로 전환시키는 등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 내용에 따르면 나주시는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전남사회복지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읍·동 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사업비와 관련된 신청·배분·집행결과 보고 등 일체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자원 개발·연계 활동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 금품의 모금·접수·배분을 관리하기로 각각 협약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모금된 기금은 어려운 생활환경에 처해있지만 실질적인 복지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지원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역특성과 맞물린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지역특화사업을 비롯해 위기가구의 생계비, 의료비 지원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계획적이고도 체계적인 복지기금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 주체가 행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지역 주민들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써 더불어 행복한 나주시가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후원자의 지정계좌를 통한 소액기부는 5천원부터 매월 또는 일시금으로 CMS(금융결제원)을 통해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소득공제를 위한 연말정산 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 동참을 희망하는 기관, 사회단체 및 개인은 나주시 희망복지지원팀(339-8506)이나 읍··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방방곡곡 김연식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