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2 (목)
 http://www.bbggnews.com/news/11051
발행일: 2018/09/18  이상두
2018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7개 분야 종합대책 마련, 군민 불편 최소화 총력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를 맞아 주요 분야별 7개 대책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군은 군민 및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종합대책을 수립해 각종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대책반은 종합상황실 운영 각종 생활민원과 즉결민원사항 접수 및 처리 생활쓰레기 처리 귀성객 안전수송 재난관리체계 구축 신속한 도로 복구 응급환자 비상진료 및 후송대책으로 구성되어 불편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하게 된다.

 

특히, 최근 발생한 메르스와 관련해 일일 모니터링 등 확산 방지를 위해 대책지원반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중 보건소, 지역응급의료기관, 의원, 약국 등 48개소가 비상진료에 참여하며, 강화군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현황을 알 수 있다.

 

또한, 군은 사회복지시설 44개소 1,487명을 위문해 따뜻한 격려의 손길을 보내는 등 검소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공직기강 및 복무 감찰과 공직자 비상대비태세 구축 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도 힘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가족과 함께 훈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소외된 계층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이상두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