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8.19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056
발행일: 2018/10/01  김서윤
2018 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 개최

한방바이오, 인류건강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다

 

한방바이오, 인류건강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국제행사로 개최된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산업적 성과를 산업성장의 동력으로 지속 연계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 한의학에 바탕을 두고 있는 한방산업의 가치가 현대 바이오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과의 복합을 통하여 일상(日常)생활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五感)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주 행사장인 한방엑스포공원 외에 도심(都心)속에서도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박람회의 건강한 활력을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옛 동명초등학교 등 시내 일원에까지 그 공간을 확장하였다.

 

박람회의 중심권 활성화 프로젝트로 도시락() Festa’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도심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의미 있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락() Festa’에서는 행사기간인 6일 동안 치맥디제잉파티, 청소년 장기자랑, 마당극 및 영화 상영, 남사당 줄타기 공연, 할로윈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시민들과 관람객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주요 전시시설 및 프로그램으로 한방바이오산업의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은 한방바이오산업관과 한방힐링체험관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교역(수출)상담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기업의 판로확보와 매출증대 등 기업과 기업, 기업과 바이어간 교류의 장도 함께 마련하고 아울러 시민과 관람객들로 하여금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켓관으로도 운영된다.

 

역사체험공간으로 재현한 장터인제천약령시서는 정부지정 약초 웰빙특구이며 약초생산유통의 중심지로서의 옛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제천의 대표적인 11대 우수약초를 비롯한 다양한 약초들을 색다른 멋과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연치유도시라는 도시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제천의 청정자연에서 건강하게 재배생산되고 있는 다양한 농특산물도 직거래장터인하늘뜨레존에서 선보이게 된다.

 

 

산업박람회장으로서 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 체험의 장으로도 꾸며지는 행사장에는 관람이 함께 참여하여 폭넓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접목한 다채로운 이색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방힐링체험관한방테마체험존에서는 세명대학교 한방병원의 한방무료진료와 대원대학교 4개 학과가 참여하는 건강관리체험, 공자학원 열민구체험 등 한방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제천 한방의 우수성을 체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아동 및 젊은 층을 겨냥한 체험교육이색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한 것이 큰 특징이다.

 

먼저, 어린이와 청소년층을 겨냥한 양방 의사직업체험6개의 진료과목에 실제 의료장비의 투입과 의료진의 참여로 현장감 있는 의사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사이언스 매직쇼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교과서 속 다양한 과학이론을 재미있는 실험과 퍼포먼스로 풀어낸 쇼 형식의 과학콘서트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양오행 색깔정원에서는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 정원, 분위기가 있는 조명,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이 함께 어우러진 감성프리마켓을 운영하고 버스킹 공연과 가든파티로 가을밤을 수놓으며 20~40대 젊은 층의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미래성장동력 산업으로서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의 입지를 더욱 굳히고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 이르기까지 산업적 브랜드 가치를 폭넓게 넓혀나갈 계획이다라며,

 

박람회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제천시가 물고 싶은 도시라는 기억을 함께 담아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체험프로그램 참가비 등을 제외한 이번 박람회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박람회장 및 옛 시내 일원에서 행사가 펼쳐지는 관계로 6일부터 10일까지 40분마다 왕암동 엑스포 공원 및 옛 동명초 사이의 직통 왕복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행사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를 참고하면 된다.

 

방방곡곡 뉴스 김서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