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8.19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129
발행일: 2019/02/13  김서윤
제천화폐 모아, 제1호 가맹점 현판식 개최

34일 본격 시행 앞두고 첫 가맹점 축하

 

제천화폐 모아의 본격 유통을 앞두고 지난 13일 중앙동 소재 만나왕족(대표 박영선)에서 의미 있는 1호 가맹점 현판식이 열렸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시의원 등을 비롯해 30여 명의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가맹점의 첫 출발을 축하했다.

 

참석자들은 현판식에 앞서 시내 문화의 거리와 중앙시장 일원에서 제천화폐 모아가맹점 모집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박영선 대표는 지역화폐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다, 지난해 시가 제천화폐를 도입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연락했는데 가맹 1호점이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제천화폐 모아는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고 지역자금 역외유출을 방지하는 순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부담 없이 새로운 매출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사용자는 관내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등 17개 금융기관(51개 지점)에서 모아를 구매한 후 모아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업체에서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화폐 모아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가 확 살아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관내 모든 소상공인들이 제천화폐 모아 가맹점에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김서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