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5 (토)
 http://www.bbggnews.com/news/11142
발행일: 2019/03/21  이상두
강화군, 화재대피 훈련 및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

276차 안전점검의 날 및 제410차 민방위의 날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0일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및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인천강화소방서, 인천강화경찰서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강화풍물시장에서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 2시 군청과 읍·면에서는 화재대피 훈련 및 화재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강화풍물시장에서는 소방서, 경찰서와 합동으로 화재 취약요소를 점검하고, 화재대처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상인연합회와 함께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진화 훈련 등 현장대응훈련을 진행했다.

 

군청 및 13개 읍·면 주민과 공무원 등 약 300여 명이 훈련에 참여해 소화기 사용요령 실습과 화재 시 대피훈련 등을 실시함으로써 위급상황 시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화재발생 시 국민행동요령과 가정에서의 생활안전상식에 대한 홍보 전단지 4천매를 주민들에게 배부하고, 소화기·소화전 사용요령 홍보배너를 강화풍물시장과 군청 등에 비치해 적극적으로 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최근 다중이용시설 및 노후 주택 화재로 인한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한 훈련이라며 관계기관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대처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방곡곡 뉴스 이상두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