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0.2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601
발행일: 2021/08/31  정남석
원주시,‘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유치!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정부가 매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 축제다.

      해마다 독서 진흥에 앞장서는 기초자치단체 1곳을 정해 책의 도시로 선포하고 연중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독서대전 유치에는 전국 3개 지자체가 뛰어든 가운데,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 3차 종합심사 등 두 달에 걸친 치열한 경쟁 끝에 원주시가 최종 개최지의 영광을 안게 됐다.

 

          원주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책을 통한 사람과의 소통으로 풀어주고 책으로 회복하자는 의미의 책으로 온(on) 일상을 주제로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와의 문학의 밤 동아시아 옛 그림책 특별전 원주시민 창작도서 전시 우리 동네 작가가 산다 박경리 문학상 수상자와의 만남 강원독립출판북페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원주가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하게 된 것을 원주시민과 함께 기쁘게 생각한다.”, “철저한 준비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 강원권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이끌어 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정남석 기자 www.bbggnews.com


정남석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