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2.10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697
발행일: 2022/06/20  정안
박형준 부산시장, 알루 완유 외젠 비티 주한 코트디부아르 대사 접견

부산시와 코트디부아르 간 교류·협력 방안 논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요청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17) 오전 알루 완유 외젠 비티(A.W.Eugène Biti)주한 코트디부아르 특명전권대사를 만나 부산시와 코트디부아르 간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적극적인 관심과 박 시장은 코트디부아르가 지지를 당부했다.

 

')" color=red>

 

  아프리카 국가 중 한국과 외교관계를 수립한 최초의 국가임을 언급하며, 지난해 말 부임하여 부산을 처음 방문한 비티 대사를 환영하고 바쁜 일정 중 부산시를 방문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코트디부아르 대사는 먼저 박 시장의 재선을 축하하며,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며 산업, 관광, 항만에서 큰 발전을 이룬 부산을 이끄는 박 시장을 만나 영광이며, 성장을 이룬 부산시의 특별한 노하우를 알려달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코트디부아르의 실질적인 경제수도인 아비장주와의 과거 교류협력관계를 언급하면서 아프리카와 거리는 멀지만, 창의적인 노력으로 얼마든지 협력할 수 있다라며, “제조업, 4차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산과 코트디부아르 간 활발한 인적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 시장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의 노력을 더 널리 알리고 2030세계박람회를 부산에서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국제박람회기구(BIE) 주요 회원국인 코트디부아르의 대사께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강조했다.

 

방방곡곡 뉴스 정안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