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4.19 (금)
 http://www.bbggnews.com/news/11860
발행일: 2023/11/07  김종광
2023년 언양김씨(彦陽金氏)울산시조단추향대제

한국의 모범문중 언양김씨(彦陽金氏)울산시조단추향대제

 

 

김강락 언양김씨대종회장, 후손에게 선현의 뜻이 이어져야

김봉조 울산종친회장, 제례준비의 어려움도 잊고 환영

 

  한국의 모범문중 언양김씨 대종회가 주최하고 언양김씨울산종친회가 주관한 언양김씨(彦陽金氏)시조단추향대제가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송대리산15 일원 언양김씨시조단과 울산종친회관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추향대제는 김강락 대종회장, 김남전 전 대종회장, 김세영 전 대종회장, 김윤수 대종회부회장, 김병택 서울종친회장, 김성노 광주광역시종친회장, 김병만 사무총장, 김장희 양주종친회장, 김봉조 울산종친회장, 김병윤 전 서울종친회정, 김영길 남원종친회장, 김일만 울산종친회부회장, 김종광 울주군 방방곡곡 본부장 등 서울, 인천, 대전, 강화 등 전국에서 200여 명의 언양김씨종친들이 참석하여 2023년 시조단추향대제 및 김취려 장군묘제(울주군 김석명 부군수 초헌관)를 올렸다.

 

  김강락 언양김씨대종회장은 저희 언양김씨 시조(始祖) () ()은 신라 대보공(臺輔公) 김알지(金閼智) 28세손 56대 경순대왕의 일곱째 왕자(王子)이시고 고려태조(高麗太祖) 왕건(王建)의 외손이십니다. 시조 선()께서 언양군(彦陽君)으로 봉군(封君)이 되시어 후손들이 관향(貫鄕)으로 하였습니다.

 

김강락 언양김씨대종회장


  우리 언양김은 동방의 화족이며 명문거족으로 재상지종에 속하는 번연한 가문이었음을 인지시켜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선현의 뜻을 이어 국가사회에 헌신봉사 할 수 있도록 우리 문중은 물론 국가사회 차원으로 일깨워나가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라며 언양문중과 한국문중 제위 여러분에게 인사를 올렸다.

 

  언양김씨울산광역시종친회(회장 김봉조)김취려 장군(8) 탄생지와 묘 소재지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면 송대리 능골에는 선() 시조를 비롯하여 7위 선조를 모시고 매년 제례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추향대제는 울산종친회가 50여평 제실 및 종친회관을 건립하고 올리는 처음 대제라 저희 울산종친들은 정성을 다하여 제례를 준비하여 전국의 종친님들을 모시게 되어 큰 기쁨입니다. 앞으로 언양김씨가 한국 모범문중의 위상을 지켜나가며 후손들에게 이 귀한 전통을 물려주도록 하겠습니다.“ 라며 며칠 간 제례준비의 어려움도 잊고 환영하였다.

 

  한편 강화전철유치위원회(위원장 김지영)은 이날 울산광역시에 서울전철5호선/인천전철1호선, 300만 인천강화군민 전철타고 인천·서울 가야 한다. 2,500만 수도권시민 전철타고 강화도 가고 싶다." 라는 내용의 플래카드를 게시하여 울산KTX역에서 서울역을 통하여 강화군 위열공 김취려 장군묘까지 방문할 수 있는 희망을 가져보았다.


방방곡곡 김종광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