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8815
발행일: 2012/06/28  정남석
인천경영포럼

 

인천경영포럼

 

 

 

안녕하십니까? 인천경영포럼 회장 안승목입니다.

 

먼저 우리 포럼 창립10주년 및 200회달성을 전 회원여러분과 함께 축하해 마지 않습니다. 아울러 이를 기념하기 위한 축하 행사와 <조찬강연회 초청강사진 50選 강연집 제5권>과 <포럼소개책자 & 회원명부>를 발간하게 된 것 또한 모든 분들과 함께 축하드리고 싶습니다.

 

 

인천경제의 성장발전과 21세기 동북아시아의 디지털 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인천지역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앞선정보 열린경영」을 운영이념으로 10년전 1999년 3월 8일 당시 송 자 명지대 총장님을 강사로 모시고 "IMF극복을 위한 기업인의 역할"을 주제로 창립, 제1회 강연회를 개최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개 성상이 지나 200회의 강연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오로지 회원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어린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리라 믿으며, 다시한번 적극적인 참여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창립이래 그간 우리 포럼은 순수 지식함양과 산업, 기술, 경영정보 교류 및 회원 상호간 경영이익창출 도모 나아가 인천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공부하는 경제단체"로서의 소임을 다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 정기 조찬강연을 통하여 경영지식 정보획득과 분과모임을 비롯한 인경산악회, 인경체련회 활동 등으로 회원상호간 이업종 정보교류와 친목을 도모하였습니다.

 

특히 지난해 2008년에는 특기할 만한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바로 가천의과대 길병원과의 <1:1 주치의 자매결연사업>을 추진한 것이었습니다. 현대의 각종 질병을 미리 예방하고 프로그램화된 건강관리 체계를 확립하여 일하면서 공부하는 회원여러분들의 건강증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해 드리는 소중한 사업이었습니다.

 

이제 인천경영포럼은 더나은 미래와 더 성숙된 모습을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명실공히 인천에서 최고의 가장 으뜸가는 “조찬포럼”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을 다시금 부탁드립니다.

 

회원여러분 !

인천경영포럼은 창립시와 마찬가지로 바로 여러분들의 단체입니다. 10년을 넘어 새로운 10년이란 밝은 미래를 향해 힘찬 일보를 내딛고 있습니다. 다 같이 소속감을 가지고 희망찬 포럼의 미래를 설계해 나갑시다.

 

다시한번 <포럼 창립 10주년과 강연회 200회 달성>을 자축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함께 참여해 주시고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에 축복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인천경영포럼 회장 안 승 목

 

 

1. 설립목적

「앞선 정보 열린 경영」을 운영이념으로 월 2회의 정례적인 조찬강연회를 개최하여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인천지역 기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천경제의 성장발전과 21세기 동북아시아의 디지털 정보화 사회 주도

 

2. 운영방침

○ 비영리성 운영단체(포럼)

○ 순수 지식함양과 산업 · 기술 · 정보교류

○ 회원 상호간 경영이익 창출 도모

○ 정치성에 관련된 일체행위 배제

○ 인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 매월 2, 4주 목요일 정기 조찬강연회 개최

 

3. 주요사업

○ 세미나에 관한 사업

○ 경영지식 정보획득과 정보교류에 관한 사업

○ 회원상호간 이업종 정보교류에 관한 사업

○ 분과위원회(이업종 정보교류팀) 운영

○ 경영관련 교육에 관한 사업

○ 회원상호간 경영이익 창출을 위한 관련 사업

○ 회원 정서함양과 문화향상에 관련된 사업

○ 지역발전에 관련된 사업

○ 경영컨설팅에 관련된 사업 등

 

4. 조직현황

○ 회 장 : 안승목〔세원상협(주) 대표이사〕

○ 회 원 : 인천 기업인 1,490명〔정780, 일반672, 명예38〕

 

 

5. 사무국 현황

○ 주 소 : 인천 남동구 고잔동 625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 본관 2층

○ 연락처 : 032-813-6675, 032-818-6675(전화) 032-818-6676(팩스)

 

방방곡곡 뉴스 http://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