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8 (목)
 http://www.bbggnews.com/news/8875
발행일: 2012/07/29  정남석
제2회 계양산 한마음 이웃사랑 새살 문화제 성공적 개최


인천시택견연맹, 계양산 새살문화제에서 시연...

 

2012년 7월 21일 인천시 계양구 계양산야외공연장에서 열린 '계양산 한마음 이웃사랑 새살문화제'에서 김주희 전무가 이끄는 인천광역시택견연맹 선수들의 택견 시연이 있었다.

 

 

이날 계양산의 신선한 아침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한국택견의 참 문화가 보여지는 현장이라 시민들은 가슴이 찡한 감동이었다며 신선한 택견 시연 모습에 눈을 떼지 못하였다.

 

인천광역시택견연맹 김주희 전무는 “앞으로 계양산에서 표현되는 새살문화 정신이 우리의 택견 시연으로 인천은 물론 전국 방방곡곡에 퍼져나가길 원한다”고 말하였다.

 

이동용 수원시민은 “세계문화유산 한국택견이 새살문화제 오프닝 행사의 첫 시연을 한 것 처럼 택견과 방방곡곡이 세계로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며 택견과 방방곡곡의 발전을 기원하였다.

 

 

한국건강웃음교육센터 김교생 소장
김지영 방방곡곡 대표는 “새살은 우리의 몸과 정신에 생긴 상처에 새살이 돋아나는 것을 의미하며, 새살문화는 한국의 참 문화를 통하여 우리사회 전반의 상처를 치유하게 하는 문화를 말한다”며 한국택견의 참 문화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시민과 학생들의 참여를 부탁하였다.

 

 

 

이날 새살문화제에는 한국 락 벨리 협회(홍유정 대표) 단원의 공연, 품바고팔도(고인석 실장)의 공연,
한국건강웃음 교육센터(김교생 소장)의 웃음치료 시연, 세실가요 대표 임희종 가수, 정진 가수, 이병훈 가수 등 10여명의 가수가 출연하여 지역주민과 등산객들을 감명시키는 무대가 되었다.

 

또한 우리산악회 70여명, 인천향촌산악회 30여명, 등산객 5천여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뜨거운 더위와 어우러지는 무대가 되었다.

 

 

 

 

下 정진 가수/ 上 이병훈 가수

 

 

방방곡곡 정남석 기자 http://www.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