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6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9610
발행일: 2014/04/08  김영순
인제군, 건강한 임신 행복한 출산 한방임부 요가교실 운영

인제군 보건소 임산부 요가교실 운영

 

인제군은 임신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바르게 적응 할 수 있는 또래집단 형성의 기회를 통하여 서로 의지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 참여로 출산에 도움이 되고자 바른 자세와 순산을 위한 스트레칭 위주 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출산 후 산후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인제읍 지역은 주 2회(월, 화)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요가월드에서 운영되며, 북면지역은 주 3회(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프라나요가에서 운영되며, 요가교실과 함께 한의약 식이교육 및 건강 상담 등을 병행하여 행복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인제군보건소 관계자는 “12월 사업이 마무리 되면 참여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밖에 인제군은 산부인과가 없는 의료취약지역의 임산부를 위해 월 2회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해 초음파, 기형아검사, 당뇨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3월까지 총 114명의 임산부가 다녀갔다.

 

한편, 인제군은 앞으로도 임산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방방곡곡 김영순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