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9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278
발행일: 2015/07/31  박상력
단원보건소 주말「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운영

가족 및 이웃과 함께 배우고 체험하는

 

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8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주말「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를 모집한다.

 

 

현재 단원보건소는 심폐소생술 상설교육 및 외부 출장교육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교육은 평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시간적 제약에 의해 참여가 어려운 학생 및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원보건소는 2015년 상반기에도 주말「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운영했으며, 지역 주민의 교육 호응도 및 참여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8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총 7회로 확대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 주말「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8월 8일을 시작으로 9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단원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총 7회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이론교육과 함께 흉부를 1분에 100회 정도 압박하는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실습 등 실제 응급 시 사용할 수 있는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고 교육 후 이수증을 발급한다.

 

교육 신청 방법은 단원보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심폐소생술 마네킹 및 제세동기 1:1 제공으로 질 높은 교육을 위해 매 차수 당 교육생은 선착순 30명이내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031-481-3484)로 문의하면 된다.

 

방방곡곡 뉴스 박상력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