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8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781
발행일: 2017/04/03  박상력
안산시 감골도서관 육군부대에 도서기증

2015년부터 제적도서 총 5,600여권 군부대에 제공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서근식)은 지난 30군부대 기증도서 보내기사업추진을 위해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육군부대를 방문해 920여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이 사업은 2015년 군부대의 도서지원 요청으로 시작돼 도서관 자료실 서가 부족으로 폐기되는 제적도서 총 5,600여권을 독서환경이 열악한 군부대에 제공했다.

 

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제적도서와 기증도서의 이용가치를 높이고, 부대 내 풍족한 독서환경을 제공해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도서관에 등록되지 못한 시민의 기증도서를 군부대에 재기증함으로써 나눔의 문화도 실천했다.

 

부대 관계자는 기증받은 도서를 통해 하루 3030쪽 이상 책 읽기 운동’, ‘독후감 쓰기 대회등 다양한 도서 활용방안을 추진 중이고 장병들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이번 사업으로 장병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활기찬 병영문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근식 감골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매년 발생하는 제적도서나 도서관에 등록되지 않은 기증도서를 통해 지속적은 지원을 약속하고 교육·문화·지식정보센터로써의 도서관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뉴스 박상력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