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18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359
발행일: 2015/10/27  김지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 활동현황

청소년 통일염원 현장견학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회장 유정학)는 2015년 10월 19일(월) 민주평통 자문위원 및 청소년 통일교육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청소년 통일염원 현장견학 및 통일사진 공모전’에 선발된 세일고등학교 세일스팀, 새터울 동아리(지도교사 홍석헌) 학생을 대상으로 무적태풍부대라 불리우는 제28사단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방문하여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은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 참가한 유승수(세일고1) 학생은“교과서나 신문에서나 본 분단 현실의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우리 국군이 보유한 각종 장비를 보고 믿음이 갔으며 평화 통일에 대한 우리의 염원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하였으며, 참가 학생들은 일반적인 체험과는 다르게 직접 탱크 중대와 우리 국군이 자랑하는 k9자주포 부대에서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자랑스런 조국의 힘을 느꼈으며 평화누리 공원과 임진각 주변을 탐사함으로써 분단에 따른 우리의 염원을 가장 잘 느꼈다고 한다.

 

 

이번 활동은 민주평통 인천서구협의회가 확고한 통일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제28사단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알차게 마무리 되었다. 이러한 활동으로 이날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감명깊고 알찬 경험으로 남았으며 통일 염원에 대한 다양성과 의지를 마음속에 새기고 왔다고 평가한다.

 

방방곡곡 뉴스 김지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