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8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692
발행일: 2016/10/23  김평수
안산시, 2016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경진대회‘우수상’수상

재정인센티브로 국비 17억원 확보!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 탄력 받아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0192016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경진대회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해 접수된 사업 중에서 1, 2차 심사를 거친 후 우수시행사업으로 안산시가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청년이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평가 결과 3년간 국비 총 17억 원을 확보해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 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사업주가 아파트, 빌라 등의 공동주택을 임차한 후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기숙사 임차료의 80%까지 지원하는 근로자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과 산업단지내 근로자의 출퇴근 지원을 위한 공용 통근 버스 운영사업이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시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사업이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시 성장 발전의 원동력인 청년들의 안정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일자리창출 사업을 확대 전개함은 물론,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해서 청년이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방곡곡 뉴스 김평수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