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5.2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098
발행일: 2018/12/05  정안
부산-베트남 새로운 우호협력시대 연다

오거돈 부산시장&응웬 티 킴 응언 베트남 국회의장, 부산-베트남 우호협력 증진 다짐

 

오거돈 부산시장과 응웬 티 킴 응언(Nguyen Thy Kim Ngan) 베트남 국회의장이 124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만나 부산-베트남 간의 우호협력 증진을 다짐했다.

 

 

124일부터 12일 일정으로 부산을 찾은 응웬 티 킴 응언 국회의장은 오후 4 부산시청을 방문했다. 오거돈 시장은 시청사 정문까지 나가 베트남 국회의장 일행을 맞았다.

 

부산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이뤄진 간담회에서 오거돈 시장은 지난 10월 말, 시장 취임 후 첫 도시외교 방문지로 베트남 호치민에 다녀왔다부산시는 호치민과 1995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2008년에는 부산시 베트남 무역사무소를 개설하여 행정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활성화하고 있다면서 부산-베트남의 각별한 인연을 강조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베트남 진출 부산기업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응웬 티 킴 응언 국회의장은 부산의 특별한 환대에 감사하다는 뜻을 표하고 한국에는 약 20만 명의 베트남인이 있으며, 베트남에도 그만큼의 한국인들이 거주하고 있다면서 부산시가 다문화 가정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오거돈 시장은 베트남 국회의장께서 한국 방문 첫 일정을 부산에서 시작한 것 자체가 신선한 뉴스라고 하고 “(베트남 국회의장의)이번 방문을 계기로 부산이 신남방정책 출발점으로서 입지를 한층 더 다지게 될 것이라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오시장은 “2019 ·아세안 정상회담이 부산에서 열릴 수 있도록 의장님께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시면 부산에 대해 말씀을 잘 해 달라고 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오거돈 시장은 응웬 티 킴 응언 국회의장이 한국-베트남 수교 25년을 맞는 해에 부산을 방문한 것을 상기시키고 우호협력 관계를 더 발전시켜서 부산-베트남의 새로운 25년을 열어가자고 했다.

 

방방곡곡 뉴스 정안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