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5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271
발행일: 2019/12/09  문병호
나주시, 시민안전보험 꼼꼼히 체크 하세요

한파 · 폭설 인한 사고 보험제도 숙지 당부

안전제일도시 체감 시책, 사고 시 원활한 피해 수습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시민의 예상치 못한 사고 피해에 대해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회 보장 제도인 나주형 시민안전보험연장 가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한파, 폭설 등으로 교통사고 빈도가 높은 겨울철을 대비, 시민이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세부 보장 사항에 대한 전방위적 홍보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시민안전보험은 지난 2017년 시정 7대기조 중 안전제일도시건설의 핵심 시책으로 일상 속 예상하지 못한 각종 사회재난 및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에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회보장장치로 마련됐다.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하는 모든 시민(외국인 포함)이 자동 가입되며, 개인이 가입한 보험과 중복 보장이 가능하다.

 

주요 보장내용을 보면 폭발·화재·붕괴·산사태로 인한 상해·사망 또는 후유장해 시 최대 1000만원 한도 내 보상을 비롯해, 교통사고 상해·사망 시 200만원 한도 내, 강도 상해·사망 시 500만원 한도 내 보험금이 각각 지급된다.

 

또한 농기계 사고에 따른 사망·후유장해 발생 시 각 최대 300만원 한도 내, 유독성 물질에 의한 중독 및 노출사고로 사망 시 500만원 보상 등 농촌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한 보장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상해 사망 또는 후유장해 시 200만원 익사 사망 시 500만원 자연재해 사망 시 500만원 스쿨존 내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 시 500만원(12세 이하만 적용) 등 각 보장 금액 한도 내에서 보험료를 지급하며, 사고로 인한 사망의 경우, 15세 미만은 보장에서 제외된다.

 

보험금 청구 방법은 청구 사유 발생 시, 농협손해보험에 문의(1644-9666) 보험금 청구서와 주민등록()초본을 비롯해, 기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보험금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되니 유의해야 한다.

 

시는 동절기 한파, 폭설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사고 발생 시 피해자들에게 시민안전보험 정보를 직접 제공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매달 4일 개최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비롯해 시청 누리집, 반상회보, 팸플릿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안전보험이 예상치 못한 재난, 재해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원활한 수습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보험 보장 내용과 혜택을 숙지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제일도시, 온 가족이 행복하고 안전한 나주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방방곡곡 뉴스 문병호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