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5.18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589
발행일: 2021/07/26  양순호
영월군, 지역에 대한 청년 욕망 토크쇼 열어 ‘매운맛 토크쇼’

부글부글강연과 토크쇼로 지역에 대한 영월 청년 열정에 기름 붓기

 

영월군은 23일 아르코공연예술연습센터에서 지역에 대한 청년들의 고민과 열정을 나누고 지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매운맛 토크쇼>를 진행했다.

 

 

영월군은 시민행동이 이끄는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 중이며, 영월 청년들은 청년주도 사업, 분과 등을 통해 직접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실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연대를 통해 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해왔다.

 

이날 토크쇼는 문화기획 전문가의 살아있는 현장경험을 듣고 청년들의 욕망을 마음껏 오픈하여 열심히 활동하고 고민하는 영월 미래세대가 또 다른 동력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매운맛 토크를 함께하기 위해 초청된 최지만 삶지대연구소장은 문화기획자로 문화도시 및 문화적 도시재생 컨설턴트, 도시공간 혁신프로젝트 제3지대 총괄디렉터, 광주시 문화기획자양성사업 총감독 등을 역임했고 현재 청주시 동부창고 총괄감독이다.

 

시민 문화기획 관련 주제 강연 후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진행된 토크쇼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와 문화로 진정 살아갈 수 있는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영월군은 시민행동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문화충전하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매주 주민이 참여하는 전문가 강연을 여는 등 주민 참여형 문사도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방방곡곡 뉴스 양순호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