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3.31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724
발행일: 2022/08/03  양순호
2022년 자매도시 영월군-하남시 청소년 교류 행사 진행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은 지난 729()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과 양 지역 청소년 교류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교류 행사를 진행하였다.

 

  영월군과 국내 자매도시인 하남시는 201911월 자매결연을 체결 문화경제산업 등 전 분야(청소년 포함)에 걸쳐 상호 협력과 교류를 도모하기로 하고 각 지역 청소년 교류 활성화 및 확대를 위한 초석으로 영월군청소년수련관과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이 20202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그 후 코로나 확산으로 잠시 주춤하였으나 20219월 영월군-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교류 활동을 시작으로 202112월과 20226월 두 차례에 걸쳐 영월군-하남시 자매도시 청소년 교류 현장 방문을 진행하는 등 양 지역 청소년들의 활발한 교류 활동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에서 일상회복 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이번 청소년 교류 활동은 양 지역 청소년이 처음으로 직접 만나는 대면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하남시 청소년 환영식을 시작으로 영월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동강뗏목축제 개막식 플레시몹 무대를 함께 준비하여 참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영월의 관광 명소를 탐방하며 지역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별히 환영식에는 최명서 영월군수와 심재섭 영월군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양 지역 청소년들의 교류를 격려하고 하남시 청소년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해주었다.

 

   또한, 영월군 하남시 청소년 교류활동은 이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돌아오는 9월 하남시 이성산성문화축제 진행시 영월 청소년이 하남에 방문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각 지자체 지역 문화 축제 및 청소년 관련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기반으로 폭넓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이날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은 형식적인 교류가 아닌 양 지역 청소년들이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과 우애를 형성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 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함께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방방곡곡 뉴스 양순호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