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8.1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707
발행일: 2022/07/07  김지영
강화풍물시장 지붕 물새다!

천장 누수(화재위험) · 하수구 냄새를 잡아라!

외부 에스컬레이터는 설치 후 사용 전무!

 

   20227월 장마 빗물은 강화풍물시장 지붕을 뚫어 2층 천장 곳곳 떨어져 영업을 방해하고 누전 가능성으로 화재 위험까지 예측된다.

 

  어떻게 시공하였기에 최근 완성된 건축물 지붕이 새는가?

시공사와 강화군(분양 당사자)은 전반적인 하자를 체크하여 완벽하게 하자를 치유하기 바란다.

 

   강화풍물시장 시설개선공사는 강화군이 시행청이고 태하종합건설()이 시공사로 2021. 4. 26부터 926일까지 공사 완료, 70억원 사업비 공사이다. 그러나 2022115일까지도 공사 진행 중 이었다.

 

   태하종합건설은 상인과 강화군에 대한 약속(계약)을 못 지켰다. 이에 따른 이행지체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는데 현재 완수하였는가? 아니면 어떠한 사례를 하였는가?

 

  현재 강화풍물시장의 문제점은 지붕 누수, 외부 에스컬레이터 한번도 사용 안 했음, 내부 에스컬레이터 완전한 가동 안 함, 건물내부 하수구 불량으로 냄새 등 이다.

 

  강화풍물시장 활성화와 문제점 해결 방법은 우선 각 점포 상인의 민원을 듣고, 영업 시간을 늘리고(일찍 문을 닫고 에어콘 가동 중지), 외부 에스컬레이터는 장날(5일장 2, 7, 12, 17, 22, 27)이라도 가동시키고, 내부 에스컬레이터는 상 · 하 모두 가동시켜야 할 것이다.

 

  어떻게 시공하였기에 최근 완성된 건축물 지붕이 새는가?

 

김지영 방방곡곡 뉴스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