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5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9379
발행일: 2013/09/16  김기환 B
연천군, 2013 평화누리길 걷기 행복한 동행...

연천. 생명·평화&행복한 동행 슬로건 아래 500여명 함께 걸으며 평화 염원

 

 

2013 연천 평화누리길 걷기행사가 지난 14일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연천군이 주최하고 경기도,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여 연천 평화누리길 제2코스인 군남면 두루미테마파크-임진물새롬랜드-동이리 주상절리 구간을 횡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연천. 생명·평화&행복한 동행’ 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생활체육협회를 포함하여 트레킹 동호인, 아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관내 일반 참가자 등 500여명이 참가하여 연천 평화누리길을 거닐며 연천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껴 볼 수는 대회였다.

 

10시 개회식에는 김규선 연천군수를 비롯하여 왕영관 연천군의회 의장, 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김규선 연천군수는 대회사를 통해 “한반도의 중심, 연천군에서 열린 평화누리길 걷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이 평화누리길에서 세계 평화의 기운이 뻗어 갈 수 있도록 연천이 구상 중인 남북교류 협력 사업에 성원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고 환담하였다.

 

출발 신호가 울림과 동시에 참가자들은 군남면 두루미테마파크에서 출발하여 초·중급자는 허브빌리지-물새롬랜드까지 9㎞, 상급자는 물새롬랜드에서 동이리 주상절리까지 가는 총 13㎞구간을 완주하였으며, 평화누리길을 따라 조성된 코스모스와 임진강의 주상절리와 직벽폭포 등을 감상하며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었다.

 

 

한편 대회관계자는 “이날 행사에 이어 10월 26일(토)에도 ‘Walk your DMZ 2013’이라는 주제로 평화누리길 걷기대회가 연천군에서 개최되므로, DMZ와 트레킹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김기환 기자 www.bbggnews.com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