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9 (화)
 http://www.bbggnews.com/news/11077
발행일: 2018/10/28  양순호
계양구, 제4회 계양산 국악제 성료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7일 계산체육공원과 계양산 야외공연장 등에서 국악제 참가자와 구민 등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4회 계양산 국악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국악과 전통무용의 저변확대와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전국대회로 개최되는 계양산 국악제는 2015년 계양정명 800년을 기념하여 처음 실시하였으며, 구민에게 문화예술공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계양구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전국에 알리고 있다.

 

구민이 함께 참여한 길놀이는 작전역을 출발하여 대회가 열린 계산체육공원까지 진행되었으며, 길놀이에는 기마대, 대취타대, 부평향교 고적대와 구민, 단체 등 1,300여 명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경연대회는 계산체육공원과 계양산 야외공연장 등에서 풍물/사물/민요/전통무용 4개 부문 총 72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각 분야별 외부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였다.

 

이날 경연에서 풍물부문 대상 세한대학교 전통연희학과, 최우수상 모둠두령 풍물단, 우수상 천지울림 풍물패 사물부문 대상 대동, 최우수상 사물놀이 한맥, 우수상 꼬꾸메 풍물단 민요부문 일반부 대상 오영미, 최우수상 이유진, 우수상 정지선 민요부문 신인부 대상 박순자, 최우수상 김용삼, 우수상 유복기 전통무용부문 단체부 대상 홍진희 무용단, 최우수상 한빛 전통예술단, 우수상 오롯이 예술단 전통무용부문 개인부 대상 송현주, 최우수상 황혜영, 우수상 권종식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아울러 오정해, 최숙희, 중앙관현악, 한타래무용단 등 유명 국악인과 지역예술단축하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 등을 운영하여 경연 참가자들만을 위한 자리가 아닌 구민들도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대회사를 통해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계양구에서 수준 높은 국악경연대회가 개최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계양산 국악제가 전국 국악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고, 궁극적으로는 전통문화를 더욱 계승 발전시키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양순호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