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3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131
발행일: 2019/02/13  김총회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항공지상조업사’훈련생 모집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신산업 기업맞춤형 직업훈련인항공지상조업사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1교육생 20명을 오는 222일까지 모집하며 8주간 하루 4시간씩 총 160시간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운영된다.

 

 

항공 지상조업사과정은 공항의 램프지역(RAMP: 여객의 탑승·하기, 화물의 적재, 항공기의 정비점검, 연료보급 등을 위해 설치된 비행장의 일정지역으로 터미널 빌딩 및 정비지구에 인접한 지역)에서 화물조업 운영계획 및 안전품질, 생산성 관리계획을 수립운영하는 항공인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고용노동부-군산시와 협약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과 연계된 취업 업체는 대한민국의 항공 지상조업사의 선도기업인 샤프에비에이션케이(Sharp Aviation K)로 항공여객, 항공화물, 항공정비, 항공조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물기와 여객기 조업을 할 수 있는 업체로 한국공항과 아시아나 에어포트에 이어 3위의 규모이다.

 

현재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전국 7(인천, 군산, 제주, 김포 등)의 공항에 인력을 투입하고 있으나 지상조업사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훈련생 자격조건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실업자 또는 미취업자이며 졸업직전학기인 졸업예정자도 참여가 가능하나 고용위기업종 실직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훈련생에게는 훈련과정을 마침과 동시에 샤프에비에이션케이에 취업하며 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훈련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450-1322)로 문의하면 된다.

 

방방곡곡 뉴스 김총회 기자 www.bbggnews.com

<!--[if !supportEmptyParas]--> <!--[endif]-->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