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2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411
발행일: 2020/09/06  김총회
대구시, 태풍‘하이선’대처상황 점검회의 개최

권영진 시장, 관련부서 및 구·군 참여한 태풍대비 점검회의 개최하고 총력 대응 당부

 

권영진 대구시장은 제10호 태풍 하이선7일 대구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6일 오후 430분 관련 부서장 및 구·군 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태풍대처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대처상항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권영진 시장은 이번 태풍은 강한 바람과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모든 공직자들은 긴장감을 가지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특히, 인명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것 강조했다.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지반이 약화돼 산사태 취약지역나 절개지, 급경사지 등의 붕괴 위험이 매우 높아져 있으니, 재해가 우려되는 지역에서는 사전대피를 적극 검토하고, 가로수나 공사장의 타워크레인 등도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라지시했다.

 

대구시는 예비특보 발표에 따라 6일 오전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특보 해제 시까지 24시간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대구시는 많은 비로 인한 세월교징검다리급경사지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과 빗물펌프장, 수문 등 방재시설물에 대해서 태풍대비 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광고판, 옥외간판, 공사장 가림판 등 각종 시설물의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고 있다. 또 농작물 및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 시설물 피해 예방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팔공산, 앞산, 비슬산 등 주요 등산로는 입산통제하고 등산객들은 하산 및 대피 조치한다. 하천 둔치주차장은 차량을 진입통제하고 기존 주차차량은 이동시키기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들께서 코로나19로 많이 지친 상황이지만 태풍정보에도 귀를 기울여 주시고, 태풍대비 행동요령을 실천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태풍대비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총회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