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8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523
발행일: 2021/04/20  관리계정
나주시, 제5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의병의 날 기념식 연계,‘나라를 위하는 마음주제로 이달 30일까지 작품 공모

 

    나주시 백호문학관은 초등학생들의 문학 창작 능력 함양을 위한 5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백호문학관은 430일까지 이번 대회 작품을 공모한다.

 

   대회 주제는 오는 61일 금성관 일원에서 개최하는 11회 의병의 날기념행사와 연계해 나라를 위하는 마음으로 선정했다.

 

   ‘의병 선조에게 보내는 편지’, ‘나라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나라면?’, ‘나주 의병 선조들에 대한 고마움등 구국에 앞장선 선조들에 대한 평소 생각과 감정을 글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4절지이며 수채물감, 크레파스, 파스텔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외 초등학생은 백호문학관 누리집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와 작품을 우편 또는 방문으로 백호문학관(나주시 다시면 회진길 8)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및 수상자 선정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성, 창의성, 짜임새 등을 종합 평가해 백호상(대상) 1, 겸재상(최우수상) 2명 등 수상자 총 3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백호상(대상) 수상자는 제11회 의병의 날 기념식에서 작품 낭독의 기회가 주어지며 전체 수상작은 백호문학관 기획전시실에서 61일부터 930일까지 특별 전시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대회가 전라도 대표 의향인 나주에서 구국에 앞장섰던 의병 선조들의 올곧은 충의 정신에 대한 역사적 자긍심을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관련 문의는 백호문학관 누리집 또는 유선(061-335-5008)으로 하면 된다.

 

방방곡곡 뉴스 김성실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