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8.1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616
발행일: 2021/10/13  김총회
충남소방, 민간인 첫 라이프 세이버로 김인선‧이성민 대원 선정

투신 시도자 구한 의용소방대원, ‘라이프 세이버됐다

818일 공주 금강교서 투신 시도하던 남성 구해

 

충남소방본부는 충남의 첫 민간인 라이프 세이버로 투신 시도자를 구해낸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도 소방본부는 이날 심의위원회를 열고 공주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김인선이성민 대원을 라이프 세이버로 선정했다.

 

두 대원은 지난 818일 오후 636분쯤 공주시 금강교에서 순찰 중 난간에 위태롭게 기대고 있는 한 남성을 발견했다.

 

잠시 후 이 남성은 다리에서 뛰어내릴 것처럼 난간을 넘어섰고, 이를 발견한 대원들은 필사적으로 달려가 남성을 붙잡았다.

 

이어 대원들의 다급한 요청을 들은 시민들이 구조에 합세하고, 대원들의 계속된 설득과 시민들의 도움으로 남성의 투신 시도를 막아낼 수 있었다.

 

라이프 세이버는 긴박한 재난 현장에서 본인의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을 구한 이를 인증하고 우대하기 위해 도 소방본부가 3월 도입한 제도이다.

 

8119구조대원 8명이 첫 대상자로 선정됐으며, 민간인 신분으로는 두 대원이 처음이다.

 

김인선 대원은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주어진 임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많은 응원과 격려에 이어 뜻깊은 인증서까지 받게 돼 매우 기쁘다도민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방곡곡 뉴스 김총회 기자 www.bbggnews.com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