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8.1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690
발행일: 2022/05/25  김총회
대전시, 사랑의 헌혈 운동 전개

사랑의 단체 헌혈 및 헌혈자 지원책 마련으로 헌혈 장려 효과 극대화

 

          대전시는 25일 시청사 북문앞에서 공무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생명나눔 헌혈 실천 운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버스 2대를 동원해 지역사회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했다.

 

       

 

          시는 매년 4회에 걸쳐 헌혈 행사를 진행 중으로, 지난 2월에는 50이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에도 100여 명이 신청했다.

 

          헌혈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헌혈 전날 과음,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헌혈 당일에는 반드시 식사를 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됐을 경우에는 완치(격리해제)일로부터 10일 후 가능하다.

 

         앞서 시는 24일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헌혈자 지원을 위한 지역사랑상품권(온통대전) 9000(9000만 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혈약수급 불안정 시기에 헌혈증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시가 지역에서 헌혈한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상품권을 지급할 수 있다는 내용의 헌혈 권장 조례를 개정했기 때문으로 올해 처음 예산을 확보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헌혈자를 지원하고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이동한 시 보건복지국장은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이번 헌혈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과 공무원에게 감사드린다정기적이고 꾸준한 헌혈 참여는 모두를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적극적인 헌혈자 지원을 통해 대전시가 생명나누는 고귀한 헌혈 문화 확산에 더욱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김총회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