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1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233
발행일: 2015/06/23  관리계정
사회민주당, 유엔 인권기구 서울사무소 개소 환영

사회민주당은 북한의 인권문제를 최전선에서 보고할 유엔 인권기구의 서울사무소 개소를 적극 환영하는 바이다.

 

북한의 인권문제가 심각하다는 점은 이미 전세계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세계 인권지수 조사에서도 북한은 160여개국 중에서도 가장 후진적인 최악의 인권국가에 해당하고, 언론의 자유도 불가능한 최악의 상황이다. 이런 현실에서 북한의 인권문제를 최전선에서 대응할 유엔 인권기구 서울사무소의 개소는 뜻 깊은 일이 아닐 수 없다.

 

우리 사회민주당은 공산주의를 반대하고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인정한 죽산 조봉암의 노선을 계승하려는 반공좌파 정당으로서 북한의 인권문제에 대해서도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박근혜 정부는 북한문제를 자신의 통치 강화에 이용하거나 공안 정국의 빌미로 삼아서도 안 될 것이다.

 

이번 서울사무소는 어디까지나 유엔 차원의 대응 기구이다. 오히려 박근혜 정부는 세월호와 메르스 사태로 인한 국민의 안전문제부터 챙겨야 할 것이다.

 

또한 지금까지 북한인권문제에 침묵해왔던 남한내 진보 세력들도 비판받아 마땅하다.

 

물론 남한의 인권상황도 있겠지만, 그보다 훨씬 더 몇 배로 심각한 북한의 인권상황과 비교해보면, 이 문제에서만큼은 남북이 따로 없어야 하고, 보수 진보가 있어서도 안된다.

 

북한의 인권문제는 생사의 문제와도 결부된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점에선 앞으로도 유엔 및 세계 각국들과의 지속적인 공조와 협력들이 있어야 할 것이다.

 

우리 사회민주당은 이번 유엔 인권기구 서울사무소 개소를 환영하면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촉구한다.

 

1. 북한의 인권문제는 유엔이 정한 인권 기준에 따르도록 할 것

2. 현재 여야 국회에 계류 중인 북한인권법을 조속히 통과시킬 것

3. 초당적인 북한인권 문제 개선과 협력 기구를 설치할 것

 

                                             2015. 6. 22.

 

사회민주당 창당준비모임

 

방방곡곡 뉴스 www.bbggnews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