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4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554
발행일: 2016/05/04  문정욱
공정하고 투명한 부천시「청렴 오정구」 선언

2분기 직원조회에서 반부패 청렴실천 다짐

 

부천시 오정구는 지난 53일 오정구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제2분기 직원조회를 열었다.

이날 직원조회는 시정홍보 영상(Hot 7) 시청과 국민의례, 시상, 청렴실천 결의 선서, 오정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분기조회는 오정구청에서 열리는 마지막 직원조회로 오정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신동영)를 초청해 시민과 직원이 함께 연주를 감상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정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비발디 사계와 영화 OST 연주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이 있는 시민 15명과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 모범 공무원 1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특히 행정지원과 박하나 주무관과 성곡동 이준혁 주무관은 오정구 직원을 대표해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으로청렴도시 부천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청렴실천 다짐 결의에 대한 선서를 했다.

 

또 참석한 전 공직자들은 건전한 사생활 유지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등을 다짐했다.

 

박한권 오정구청장은 직원 훈시를 통해부천시는 자타가 공인하는 청렴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청렴은 공직자가 추구해야 할 최고의 가치이자 덕목이라며 이번 청렴결의 선서를 계기로 오정구 공직문화가 더 청렴하게 도약하고 시민을 위하는 행정 기틀이 다져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우리시는 오는 74일 전국 최초로 구청을 폐지하는 행정체제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구청폐지로 민원처리 기간이 단축돼 행정처리가 빨라지고 one-stop 일자리서비스 제공과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돌봄 사업이 강화된다폐지되는 구청 건물과 여유 청사를 도서관과 노인복지회관 등으로 활용해 시민이용 공간으로 돌려주는 등 시민편의서비스가 강화 될 것이라며각별한 관심과 협조로 행정체제 개편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방곡곡 뉴스 문정욱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